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바다 속 신비를 9.7” 아이패드에 담는다

2010-04-06



컴투스는 4월 3일 애플 아이패드의 출시와 맞춰 자사의 아이패드용 첫 번째 어플리케이션인 ‘Ocean Blue’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Ocean Blue’는 아이패드의 넓고 선명한 9.7” 화면과 멀티 터치에 최적화 된 양방향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실제와 같이 정밀한 3D 그래픽으로 구현된 다양한 어종의 물고기와 함께 바다 속 세계를 그대로 옮겨 담았다. ‘Ocean Blue’를 실행하면 화면 속에 세계 각지의 유명 다이빙 장소를 모델로 한 다양한 바다가 준비되어 있고, 이들 중 마음에 맞는 바다를 골라 그 속에서 실제 바다 속 현장에서 보듯 선명하게 다가오는 물고기들과 아름다운 산호초를 구경 할 수 있다. 마치 해저 속 저택에서 창 너머의 바다를 보는 듯한 색다른 경험과 함께 다양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화면의 물고기를 터치하면 확대해서 돌려가며 자세히 관찰할 수 있고, 해당 물고기의 상세한 정보도 함께 볼 수 있어 교육적 효과도 크게 기대된다.  
특히 멀티 디스플레이 동기화 기능을 구현, 다른 친구의 아이패드를 블루투스 기능으로 연결하여 하나의 화면인 것처럼 즐길 수 있으며, 애완동물을 부르듯 화면을 두드려 상대편의 물고기를 자신의 화면으로 당겨와 감상할 수도 있다. 현재 팔라우의 블루홀과 이집트의 홍해 2개 해역에서 6종의 천해 어종을 감상할 수 있으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바다와 어종을 추가하며 ‘Ocean Blue’의 세계를 확대해갈 계획이다.  
컴투스 박지영 대표는 “아이패드의 뛰어난 하드웨어 환경에 맞춰 최적화된 콘텐츠로 기획, 구현한 것으로, 개발팀 전원이 어드밴스드 다이빙 국제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있는 그대로의 현실감 넘치는 바다 세계를 옮기기 위해 주력했다.”며, “바로 눈 앞을 오가는 다양한 바다 물고기와 천해의 산호초 등 직접 찾아가기 힘든 바다 속 세계를 늘 접할 수 있는 대리 만족과 함께 아이들의 교육용 효과도 클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컴투스는 이번 ‘Ocean Blue’의 출시와 함께 아이폰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Heavy Gunner 3D’, ‘HOMERUN BATTLE 3D’의 아이패드 서비스도 함께 시작했다. 컴투스에서는 이후로도 아이폰용 주요 인기 게임들을 아이패드용으로 연이어 출시하며, 아이폰 App Store의 성공 신화를 아이패드에서도 계속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컴투스 소개: ㈜컴투스(대표:박지영)는 국내 모바일 게임시장 1위의 리딩기업으로, 1998년에 설립되어 1999년에 국내 최초로 모바일 게임 서비스를 시작하고, 2000년에는 세계 최초로 휴대폰용 자바 게임을 개발한 게임 전문 기업이다. 2007년 7월 6일, 국내 모바일 게임업체로는 최초로 코스닥(078340)에 상장했다. 현재까지 국내 이동통신 3사에 총 100여 개의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중국에 지사와 현지법인을 두고, 전세계 주요 국가에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 하고 있다. ㈜컴투스는 이러한 게임 개발력과 전세계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국내외 게임 퍼블리싱과 다양한 플랫폼으로의 게임 서비스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2008년 12월부터 진출한 애플 앱스토어에는 ‘Homerun Battle 3D’ 등 다수의 인기 게임을 서비스 하고 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