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네 개의 얼굴

2010-02-19



네 개의 얼굴

미디어갤러리, 어린이 테마 기획전 개최

동장군이 가시지 않은 요즘, 방학인데 집에만 있기는 갑갑하고 야외로 나가자니 추위 때문에 망설여지는 부모님이라면 이번 주말, 을지한빛거리로 나서보자. 서울시는 서울 도심 한복판, 을지로에 위치한 미래형 미디어아트 체험공간인 을지한빛거리 내한빛미디어갤러리에서 어린이 테마기획전 네 개의 얼굴 218일부터 310일까지 전시한다고 밝혔다. 오프닝 초대작가전을 마치고 봄방학을 맞아 2 18일부터 어린이를 위한 테마기획전네 개의 얼굴을 전시한다.




서울시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기획전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으로 이화여대, 한양대, ()지엘어소시에이츠가 공동제작한 작품들로 얼굴을 주제로 아이들이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이색체험의 장을 마련한다. ‘네 개의 얼굴전에 전시되는 작품은 총 4점으로 아이들이 테이블 위의 주사위를 직접 던지면 육면체의 움직임에 따라 테이블의 색깔과 무늬가 변화하는 영페이스큐브’, 촬영된 공 형태의 얼굴 이미지를 소리로 튕겨 주변의 볼들을 찌그러뜨리는 게임인페이스볼’, 관람객이 손을 움직이면 손의 움직임에 따라 벽면에 부착된 우드 블록이 말을 하듯 입을 열고 닫으면서 빛과 소리의 움직임을 만들어내는바블바블’, 나뭇가지에 매달려 있는 열매에 녹음을 하고 볼을 흔들면 녹음된 자신의 말이 다양하게 변형되어 재생되는 동화 속 나무인소리열매등이다.

서울시는이번 기획전은 봄방학을 맞아 아이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미디어아트 작품을 체험할 수 있는 이색체험의 장으로 부모님들의 각광을 받게 될 것이라며앞으로도 이런 다양한 기획전을 통해 한빛미디어갤러리를 미디어아트 전시의 메카로 만들 것이라는 의지를 밝혔다. 관람요금은 무료이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오후 9,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