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대통령상, 인터넷 역기능 예방 공로로 'KT문화재단' 수상

2008-11-24

SEOUL, Korea (AVING) -- 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하는『제3회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시상식이 최시중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과 인터넷기업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1일 르네상스 서울호텔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은 인터넷기업 관련 대표 시상제도로 건전한 인터넷 이용환경을 조성하고, 인터넷비즈니스와 기술개발에 공헌한 기업이나 개인들의 모범사례를 발굴하여 시상하는 행사이다.

이날 시상식에는 인터넷 사회진흥, 인터넷 비즈니스, 인터넷 기술선도 부문에서 종합적인 평가 심사를 거처 19개 업체 및 개인이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 주관사상(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 및 후원사상(조선일보사장상, 매일 경제신문 회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인터넷 발전의 공헌도가 우수한 업체에게 시상하는 대통령상에는 KT문화재단이, 국무총리상에는 잡코리아(사회진흥), 씨디네트웍스(비즈니스), 우리은행(기술선도)이 각각 수상했다.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에는 SK커뮤니케이션즈, 시니어파트너즈, G마켓, 예스24, 경희사이버대학교, 디지털인사이드, 피코스넷, 웹젠, SK텔레콤 등 9개 업체가 수상하였으며, 공로상에는 강지원 변호사(인터넷윤리부문)와 박성득 한국해킹보안협회장(인터넷산업진흥부문)이 수상했다.

영예의 대통령상을 수상한 'KT문화재단'은 비영리 공익재단으로써 학부모?청소년 순회교육, 역기능예방 강사 양성 등 인터넷 역기능 방지에 관한 사회기여 부분에서 공적이 우수하여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사회진흥 부문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잡코리아'는 인터넷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IT를 통한 취업정보 제공 및 취업난 해소를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정기적으로 전개했다.

비즈니스 부문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씨디네트웍스'는 국내 최초 CDN*서비스를 도입하여 인터넷 서비스의 품질을 혁신시키는 등 인터넷 제반 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

이번 인터넷 대상 시상식에서 최시중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다가올 디지털 융합시대에 인터넷 기업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하고, 방송통신 컨텐츠 활성화 및 Giga 인터넷서비스 도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