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엔씨소프트 '엑스틸', 동남아 3개국에 서비스

2008-10-20

SEOUL, Korea (AVING)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www.ncsoft.com)는 금일 필리핀 AMDG(Asian Media Development Grop, www.amdg.net.ph)社와 라이센싱 계약을 체결하고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 3개국 시장에 로봇 액션게임 '엑스틸'을 서비스한다고 발표했다.

자체 개발 캐주얼 게임의 라이센싱 계약을 통해 서비스하는 게임은 이번이 최초다.

'엑스틸'은 로봇이라는 소재와 화려한 액션, 고감도 그래픽을 구현한 로봇 대전게임으로 로봇액션 게임으로 현재 한국을 비롯 대만, 북미 등에서 상용서비스 중이며 전세계적으로 약 45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엑스틸'은 지난 9월 11일 한국에서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재런칭을 하였다.

1999년 설립된 Asian Media Development Group(AMDG)은 필리핀 전역에 PC방 네트워크를 가지고 다양한 게임을 공급하고 있는 게임 퍼블리싱 및 유통 업체다. 필리핀과 말레이시아를 아우르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AMDG는 현재 '리니지2'를 동남아 지역에 서비스 하고 있다. 엔씨소프트와 AMDG는 내년 상반기 '엑스틸' 공개시범서비스를 거쳐 상용화에 돌입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해외사업실 관계자는 "이번 엑스틸 동남아 진출을 통하여 기존 MMORPG 뿐만 아닌 다양한 장르의 서비스를 선보임으로써 글로벌 퍼블리셔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라고 말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