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실험적인 전시공간, 디자인큐브 오픈

2008-06-09

디자인큐브 DESIGN CUBE                   

윈도우 갤러리로 조성된 디자인큐브는 매달 새로운 신진 디자이너들을 선정하여 지난 2년간 예술의전당 디자인에서 운영해왔다. 지난 5월 2일 서울의 랜드마크 알려진 남산N타워로 이동하여 대중들에게 한 발짝 더 다가서려한다. 디자인큐브는 외부에 오픈된 공간이기 때문에 전시장보다 전시연출이 다각적으로 이루어지며 관람객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인터랙션 작품들이 설치된다. 전시 기회를 많이 갖지 못한 젊은 디자이너들에게 작지만 효과적으로 자신의 작업을 표현할 전시공간을 제공함으로써 디자이너들이 역량을 키워가고 남산을 찾는 이들에게는 상설전시를 접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디자인큐브는 실험적인 전시공간으로서 사물과 이미지에 대한 상상력을 나누고자 하는 사람이면 누구에게나 열려있으며 9월부터는 남산을 주제로 한 작품 공모를 진행하여 결과물을 매달 전시할 계획이다.

-장 소: 남산 N서울타워 앞
-주 최: 한국디자인문화재단
-후 원: 문화체육관광부
-문 의: 02)735-9615
-www.designfoundation.or.kr


6월의 디자이너 - Nanan & Tal Gur

-전시기간: 2008. 6.2 - 6.30

-참여작가: 나난(Nanan) & 탈구르(Tal Gur)

-전시주제: 남산식물원

-전시설명: 남산식물원이 없어졌다. 작은 큐브 안에 추억의 남산식물원을 나난의 윈도우 페인팅과 탈구르의 장난기 넘치는 조명으로 부활시켜 보았다. 빛과 시간, 계절과 장소 등을 넘나드는 매력을 가진 창문을 그녀만의 캔버스로 점거하며 작업을 하고 있는 한국 최고의 윈도우 페인팅 아티스트 나난과 키부츠에서 활동하고 있는 탈구르의 회전 모델링 기법으로 만든 폴리에틸렌의 조명 작품이 어우러져 독특하면서도 개성이 드러나는 디자인을 보여준다.

-작가소개
나난 Nanan(Korea):종이가 아닌 창문에 그림을 그리는 것에 매력을 느끼면서 윈도우 페인팅이라는 장르를 만들어 활동하고 있는 나난은 매거진 편집장에서부터 각종 광고 제품 일러스트레이터까지 활약하고 있다. 그녀의 창작 범주를 보듯이 우리가 나난을 만날 수 있는 기회는 앞으로 창의적이고 유쾌할 것이다.  

탈 구르 Tal Gur(Israel): 탈 구르는 그의 지역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저렴한 재료와 기술과 제작시설을 활용함으로써 지역문화에 대한 애착을 표현하고 있다. 새로운 조형물을 만들기보다는 기존 작품의 일부를 왜곡하고 절개하고 기존 작품들을 가로질러 절단하기도 하면서 단순하고도 어린이같이 천진한 스케치를 플라스틱 표면에 조합하는 그의 장난기 넘치는 작업은 롤랑 바르트가 플라스틱을 "지루해지기로 작정한 최초의 마술재료"라고 묘사했던 바를 구현하고 있다.



당신의 포트폴리오를 보여주세요
‘DESIGN CUBE 2008’ 전시작가모집

디자인 큐브는 디자인 문화를 다양하게 발전시키고 대중들에게 미래지향적이고 실험적인 디자인을 선보이고자 마련되었다. 이는 국내의 젊은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차별화된 전시공간에서 디자이너의 세계를 마음껏 펼쳐 보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 응모주제: 남산을 모티브 한 디자인
- 응모부문: 당신이 디자인이라고 생각하는 모든 것
- 응모자격: 신진디자이너 혹은 대학생 및 대학원생(개인 혹은 그룹 2인 이내)
- 응모기간: 2008년 6월 1일 - 6월30일
- 제출내용: 전시계획서(전시연출도면첨부), 참가신청서(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포트폴리오(작품이미지), 이력서(자기소개) CD에 담아 제출
  (심사를 위해 제출한 자료는 일체 반환 하지 않음)
- 응모방법: 접수 마감일까지 우편으로 도착하여야 함(직접방문 등 기타접수는 받지 않음)
- 접 수 처: (110-062) 서울시 종로구 신문로2가 1-160 한국디자인문화재단 디자인큐브      
담당자 앞
- 발    표: 2008년 7월 10일(목) 한국디자인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
- 특    전: 전시지원비 150만원, 전시 선정자 전원 전시공간 1달간 제공(전시일정 추후협의)
- 전시장소: N서울타워
- 큐브사이즈: W3500*L2000*H2400
- 문의: 02-735-9615

*주최: 한국디자인문화재단
*후원: 문화체육관광부, N서울타워

www.designfoundation.or.kr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