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한국후지필름, 하이엔드 디지털카메라 S100fs 14일 출시

2008-03-10

SEOUL, Korea (AVING) -- 토털 이미징 솔루션 기업 한국후지필름(대표 유창호, www.fujifilm.co.kr)은 후지필름의 고급 슬라이드 필름 색감을 완벽히 재현하는 필름 시뮬레이션(Film Simulation) 기능을 탑재한 하이엔드 디카 ‘파인픽스 S100fs’를 오는 1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후지필름의 ‘파인픽스’ 브랜드 런칭 10주년 기념모델인 파인픽스 S100fs는 ‘컴팩트 디카에서는 최초로 ‘필름 시뮬레이션’ 기능을 탑재했다. 필름 시뮬레이션 모드는 후지필름의DSLR 모델 SPro기종에 탑재된 고급 기능으로, 전문 포토그래퍼들의 특수한 인화를 통해서만 구현할 수 있는 슬라이드 필름인 벨비아, 프로비아, 아스티아의 고유한 색감을 그대로 재현한 기능이다.

화려한 발색으로 유명한 벨비아와 패션 화보나 인물 사진에 최적인 아스티아 등 전문적인 필름의 색감을 컴팩트 카메라에서 구현할 수 있게 되었으며, 브라케팅 기능을 사용하면 한번의 셔터로 3종류의 필름 모드 연속 촬영이 가능하다.

후지필름 파인픽스S100fs의 또 하나의 강점은 렌즈 시프트 방식의 손떨림 보정기능. 렌즈 시프트 방식은 기존 고급 SLR기종에서 사용되던 흔들림 보정 기능으로 초고감도 기능과 병행하면 망원에서도 손떨림 없는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와이드 다이나믹 레인지를 통해 표현 가능한 색상의 범위가 한층 넓어져, 보다 세밀한 색상 표현이 가능해졌다. 이 기능은 흔히 풍경사진에선 하늘 색상이 그대로 표현되지 않고 하얗게 날아가 버리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으며, 눈에 보이는 그대로의 풍부한 색감 표현을 가능하게 한다.

후지필름의 대표적인 인물 사진 기능인 ‘얼짱나비’ 기능을 탑재했으며, 28~400mm의 광학 14.3배줌 후지논 렌즈와 1110만 화소의 슈퍼CCD허니컴 HR을 채용, 후지필름의 차별화된 강점인 고감도 기능도 ISO10000으로 진보했다.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하며 25M의 내장메모리를 지원한다. 외장 메모리는 xD/SD/SDHC를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80만원 후반 대.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