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소니, '하이브리드' 핸디캠 등 신제품 7종 출시

2008-01-28

SEOUL, Korea (AVING) -- 소니코리아(대표 윤여을 www.sony.co.kr)는 업계최초로 최대 3개의 저장매체에 촬영영상을 자유롭게 저장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Hybrid)’ 핸디캠 등 신제품 7종을 선보인다.

‘하이브리드(Hybrid)’ 핸디캠은 최대 3개의 저장매체 중 원하는 매체를 골라 동영상과 정지영상을 자유롭게 저장할 수 있게 하는 제품으로, 플래시DVD핸디캠 ‘DCR-DVD810’은 내장 8GB 플래시메모리, 메모리스틱, DVD 등 총 3개 서로 다른 저장매체에 동영상 저장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플러스’ 기능을, HDD핸디캠 ‘DCR-SR85’, ‘DCR-SR65’, ‘DCR-SR46’은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와 메모리스틱 2가지 매체에 동영상 저장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기능을 갖췄다.

게다가 내장 마이크를 통해 영상을 당기면 소리까지 함께 당기는 ‘보이스 줌(Voice Zoom)’, 필요할 때 전원을 바로 켜 영상을 찍을 수 있는 ‘퀵-온(Quick-On)’ 등 혁신적인 부가기능이 탑재돼 누구라도 더 재미있고 쉽게 UCC를 제작할 수 있게 했다. 위 4개 제품은 USB나 PC를 통하지 않고도 저장매체간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한 ‘더빙(Dubbing)’ 기능을 더해 촬영의 자유로움에 나누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특히 ‘DCR-DVD810’은 기존 DVD캠코더를 내장 8GB 플래시메모리 캠코더로 진화시킨 소니의 첫 내장 플래시메모리 핸디캠으로, 현장에서 촬영하는 영상은 플래시메모리에, 영원히 간직하거나 나누고 싶은 영상은 DVD로 영구 저장할 수 있어 한층 더 편리한 촬영과 공유가 가능해졌다.

한편 소니 코리아는 이번에 하이브리드 기능 핸디캠과 함께 수동지원 기능이 강화된 HD HDV핸디캠 ‘HDR-HC9’ 및 손쉬운 조작과 경제적인 가격의 DV핸디캠 ‘DCR-HC62’, ‘DCR-HC52’도 동시에 출시, 핸디캠 라인업을 한층 더 강화했다.

하이브리드 플러스 기능의 플래시DVD 핸디캠, DCR-DVD810

소니 첫 플래시DVD 핸디캠 DCR-DVD810은 내장 8GB 플래시메모리, 메모리스틱, DVD 등 3개의 서로 다른 매체에 동영상 저장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플러스(Hybrid Plus)’ 기능이 특장점이다.

또한 플래시메모리를 저장매체로 활용함으로써 데이터의 기록 및 관리, 편집 그리고 PC로의 연결하는 과정이 훨씬 간단하고 빨라져 PC와 플래시메모리에 익숙한 신세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원터치 더빙 버튼으로 플래시메모리에서 메모리스틱으로 혹은 플래시메모리와 메모리스틱에 담겨있는 영상을 PC 없이도 손쉽게 DVD로 옮길 수 있어 PC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DVD로 영상을 바로 더빙해 촬영한 영상을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게다가 장면 선택, 날짜 선택, 전부 더빙, 구간반복 더빙 등 다양한 더빙기능을 제공한다.

초보자도 쉽고 빠르게 조작할 수 있는 점은 DCR-DVD810의 또 다른 장점이다. 보이스 줌과 퀵-온 기능 외에도 터치패널과 홈 메뉴를 통한 인터페이스 통합으로 촬영, 편집 등의 조작이 쉽고 다양한 인덱스 기능을 통해 촬영한 영상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카메라의 설정을 대부분 자동으로 설정, 유지해주는 ‘이지 핸디캠’ 기능 및 ‘불꽃놀이’, ‘노을’ 등 장면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조리개와 셔터스피드 값을 최적으로 설정을 해주는 ‘장면 선택 촬영’ 기능을 통해 초보자라도 훌륭한 화질의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하이브리드 기능의 HDD 핸디캠, DCR-SR85, DCR-SR65, DCR-SR46

이번에 출시되는 HDD핸디캠 3종은 HDD와 메모리스틱 중 골라서 영상을 저장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기능을 갖췄다. 기존 제품과 달리 메모리스틱에도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어 USB케이블 없이도 데이터 이동이 가능해 촬영의 자유로움을 더했다. 또한 DCR-DVD810과 마찬가지로 하드디스크에서 메모리스틱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데이터의 더빙이 가능하다.

DCR-SR85는 60GB 저장용량에 최대 41시간50분, DCR-65와 DCR-46은 40GB에 최대 27시간40분 녹화가 가능해 용량 걱정 없이 장시간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DCR-SR85와 DCR-SR65는 25배 광학 줌, DCR-SR46은 40배 광학 줌으로 동급 최강이다.

보이스 줌과 퀵-온 기능 외에도 핸디캠 자체 자르기 편집 기능이 새롭게 추가돼 핸디캠 안에서 영상편집이 가능한데다 원터치 DVD 버튼으로 간편하게 DVD를 구울 수 있다. 이외에도 6.7cm(2.7인치) 하이브리드 LCD모니터 탑재로 밝은 태양 아래에서도 손쉽게 LCD를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외부충격으로부터 하드디스크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스마트 프로텍션’, 데이터의 손실을 최소화 해주는 ‘3G 센서’, 센서가 분리된 경우 기록중인 영상을 메모리에 임시 저장 후 자동으로 HDD에 복원시켜주는 ‘비디오 스트림 버퍼링’ 기능 역시 기본 사양이다.

수동지원기능 강화로 하이 아마추어에게 적합한 HDV 핸디캠, HDR-HC9

소니 고유의 클리어비드 CMOS(ClearVid CMOS)센서와 강화된 이미지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최대 320만화소의 동영상과 610만화소의 정지영상을 지원, 고화질 HD녹화가 가능한 HDR-HC9은 전문적인 영상조작을 위한 어싸이너블 다이얼, 수동 셔터 조절, 각종 단자 지원 등 한 층 강화된 수동 기능을 통해 나만의 영상 스타일을 추구하는 준 전문가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더 쉽고 더 정확한 포커싱을 위해 선택한 컬러 안에서 LCD 스크린에 선명한 포커싱 영역을 표시하는 ‘피킹(Peaking)’, 촬영할 대상물의 초점을 조정하고 밝기를 자연스럽게 조절할 수 있는 ‘스폿 미터/초점(Spot Meter/Focus)’, 프레임 중앙을 표시해 주며 가이드 프레임과 함께 사용 가능한 ‘센터 마커(Center Marker)’, 무한대의 수동 포커스 설정이 가능한 ‘수동 포커스(Manual Focus)’ 등 강화된 수동기능은 더욱 자유로운 촬영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광학식 슈퍼 스테디 샷을 통해 안정적인 촬영은 물론, x.v.Color지원으로 더욱 선명하고 풍부한 색상을 재현할 수 있다. 또한 포토TV HD (PhotoTV HD)를 지원, PhotoTV HD가 지원되는 브라비아를 통해 명암 및 컬러가 살아있는 풍부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손 쉬운 조작과 경제적인 가격의 DV타입 핸디캠, DCR-HC62, DCR-HC52

DCR-HC62와 DCR-HC52는 경제적인 가격과 함께 쉽게 촬영이 가능해 초보자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터치패널 방식으로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명성 있는 칼자이스 바리오 테사 렌즈를 채택하여 깨끗한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DCR-HC62는 광학 줌 25배, DCR-HC52는 40배가 지원되며 빛을 많이 받아들일 수 있는 30미리의 대구경을 탑재했다.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의 메탈 바디를 채용한 DCR-HC62는 야외 촬영 시 LCD 모니터링이 용이한 16:9 와이드 하이브리드 LCD를 탑재했다. 텔레매크로, USB 스트리밍, 픽트브리지 기능 등은 보다 효율적인 촬영을 도와준다.

이와 함께 안정적이고 편리한 촬영을 도와주는 삼각대, 물과 눈 등 험한 환경에서 안전한 촬영을 지원하는 스포츠 팩 및 다양한 형태와 사이즈의 핸디캠 전용 가방 등 핸디캠 촬영의 즐거움을 더해주는 새로운 액세서리들도 함께 출시된다.

소니 코리아 핸디캠 마케팅 담당 이상운 대리는 “올해에도 핸디캠의 시장 리더십을 확고히 하는 동시에 업그레이드된 UCC 활성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하이브리드 핸디캠을 선보였다”며 “또한 전례 없는 다양한 부가기능을 새롭게 추가함은 물론, 소니의 첫 플래시DVD 핸디캠을 출시해 라인업을 강화했다. 국내에도 최근 세계 최대 UCC전문사이트가 진출하는 등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UCC트렌드와 함께 캠코더의 성장세가 지속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핸디캠 신제품 7종은 1월 28일부터 2월 10일까지 소니 스타일 홈페이지(www.sonystyle.co.kr)에서 예약판매를 실시하며, 예약판매 이후 주요 백화점, 할인점, 양판점 및 전국 소니 공식 대리점, 직영점 그리고 온라인 쇼핑몰, 전화구매를 통해 판매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소니 스타일 홈페이지(www.sonystyl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