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브랜드 토크콘서트] 한국·중국·일본의 美意識
미술

무료

마감

2015-07-29 ~ 2015-07-29


전시행사 홈페이지
www.x4branding.com
The 36th Brand Concert [매마수 브랜드 콘서트]는 브랜드와 관련된 내용으로 참석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는 국내 최초 브랜드 전문 토크 콘서트입니다.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에 저명인사들의 사회공헌으로 이루어지는 이 콘서트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비전문가들이 한데 모여 디자인, 브랜딩, 마케팅 등을 주제로 서로 소통하고 교감할 수 있는 공감의 장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 강연주제 : < 한국·중국·일본의 美意識 > 이번 강연에서는 동양의 미의식을 오랜기간 연구해온 지상현 교수의 미술심리학을 토대로 한,중,일의 미술문화를 비교하고 각국의 미의식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게 됩니다. 우리도 알지 못했던 한국인의 잠재된 미의식을 통해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되짚어 보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 강연자 소개 : 지상현 (한성대학교 예술대학 교수)
홍익대학교 미술대학과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대학원 심리학과에서 지각 및 인지심리학으로 박사학위 취득. 2000년대 초반까지 미술심리학을 연구했고 2008년부터 일본 게이오대학에서 교환교수로 근무하며 한,중,일의 미술문화 비교연구를 시작했다. 그 결과물로 2011년 출간한 <한국인의 마음> 으로 한국의 미술문화를 조울증형, 일본을 우울증형이라고 규정했다.


[일 시] : 2015.7.29(수) 18:00-20:00
[장 소] : 엑스포디자인브랜딩 비움 콘서트홀(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60-3)
[주 최] : 엑스포디자인브랜딩
[문 의] : 02-549-5048(담당자_유한솔)
 참가비] : 무료

facebook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