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인터렉티브 웹디자인 코어 세미나 2008
광고/그래픽/편집

사전 등록 99,000원 / 현장등록 132,000원

마감

2008-10-29 ~ 2008-10-29


전시행사 홈페이지
www.dikr.co.kr/courses/iwd_seminar.asp

Interactive Web Design Core Seminar 2008


-개요
일     시 : 2008년 10월 29일(수) 10:00 ~17:00
장     소 : 역삼동 포스틸타워 3층 이벤트홀  
참가비 : 사전 등록 99,000원 / 현장등록 132,000원 (부가세, 교재비 포함)
주     최 : 디지털인사이트코리아
발표자 : 한명수, 황리건, 남찬우, 박기영, 손성일, 김지영
기     타 : 주차 지원이 되지 않으니, 대중 교통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주요아젠다
Interaction & Interactive Design NOW
Interactive Design Tech. Trend
Interactive Design Business Process & Storytelling
Interactive Design Motion Graphic & UX


-참석대상
포털, 인터넷 서비스, 웹에이전시의 웹/인터랙티브/UX 디자이너
인터랙티브한 인터넷 서비스 및 사이트를 구축/기획 중인 사업자와 실무자
인터랙티브 디자인의 최적화된 업무 프로세스에 관심이 있는 기획자
인터랙션과 인터랙티브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



-주요프로그램
10:00 ~10:50 인터랙션 디자인 NOW  -  한명수 이사(SK커뮤니케이션즈)
              1. 디지털 신세계. 진부한 새로움의 경연장
               1.1 누구나 생각하고 누구나 만드는 인터랙션 디자인
              2. 진화의 이론, 이중논리(Double Logic)
               2.1 사용자(User)의 이중성, 서비스의 이중성, 인터랙션의 이중성
              3. 디자인의 가치, 그리고 문제
               3.1 트렌드, 문화, 시대의 문맥, 시간이 지나도 계속해서 유용한 것들


10:50 ~11:40 인터랙티브 기술 트렌드와 UX 디자이너를 위한프로토타이핑 방법론  -  황리건 과장(마이크로소프트)
              1. 인터랙티브 디자인 기술의 변화 양상
               1.1 IT 분야의 기술 변화 트렌드
                1.1.1 새로운 운영체제 등장에 따른 변화
                1.1.2 브라우저 전쟁에 따른 변화
                1.1.3 유비쿼터스 시대에 따른 변화
               1.2 RIA 기술 트렌드
                1.2.1 동영상 환경
                1.2.2 RIA 환경
               1.3 뉴미디어 기술 트렌드
                1.3.1 터치P
                1.3.2 서피스 컴퓨팅
                1.3.3 피지컬 컴퓨팅
              2. 인터랙티브 디자이너가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프로토타이핑 방법
               2.1 페이퍼 프로토타이핑
               2.2 프리젠테이션 툴을 이용한 프로토타이핑
               2.3 인터랙티브 디자인 툴을 이용한 프로토타이핑



13:00 ~13:50 인터랙티브 디자인의 최적화된 업무 프로세스  -  남찬우 랩장(NHN)
 
13:50 ~14:40 웹과 영상이 결합한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  -  박기영 대표(슈가큐브)
              1. 웹과 영상이 결합한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
               1.1 디지털/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이란?
               1.2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 디자인 특징
              2. 웹/인터랙티브 광고 영역에서의 스토리텔링 주요 사례와 특징
               2.1 인터넷 드라마, 인터랙티브 광고의 시작 : ID10100
               2.2 게임요소를 활용한 재미와 몰입 : 엠플마블
               2.3 HD영상의 활용, 인터넷의 한계를 넘어 : i30
               2.4 인터랙티브 마케팅 시대의 바이럴필름 : Viewty
               2.5 의인화한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 : The Twins
               2.6 볼거리, 재미거리가 있는 컨텐츠의 힘 : 농심 건면 어드벤처
              3. 결론 및 Q&A
               3.1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의 향후 트랜드



15:00 ~15:50 프로젝트로 살펴보는 인터랙티브 디자인과 모션그래픽  -  손성일 이사(ACG)
              1. 웹 디자이너가 알아야 하는 인터랙티브 디자인과 모션그래픽
               1.1 웹디자이너 < 멀티미디어 디자이너 < 멀티플레이어
               1.2 웹디자이너와 인터랙티브 디자이너의 차이와 공통점
              2. 성공적인 프로젝트로 살펴보는 인터랙티브 디자인
               2.1 기업 PR의 새로운 장을 연 삼성에

facebook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