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대상유형별

5883

제24회 비룡소 황금도깨비상
일러스트/만화 마감

2017-09-01 ~ 2017-10-31

일반인
(주)비룡소
비룡소 편집부 bir@bir.co.kr
bir@bir.co.kr
다운로드  양식다운로드 공모전 홈페이지
http://bir.co.kr/awards/%ED%99%A9%EA%B8%88%EB%8F%84%EA%B9%A8%EB%B9%84%EC%83%81/

제24회 비룡소 황금도깨비상

1992년 제정되어 국내 어린이 책에 새로운 힘을 불어넣고 발전을 도모해온 ‘황금도깨비상’이 제24회를 맞이하였습니다. 동화(단편 및 장편) 중고학년 어린이들을 위한 단편 5편 이상 또는 장편동화 1편을 응모하실 수 있으며, 형식에 제한 없이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참신한 동화를 기다립니다. *그림책 세상을 바라보는 참신한 시선과 멋진 상상이 담긴 이야기, 무엇보다도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그림책을 기다립니다. 역량 있는 작가들을 발굴해 온 ‘황금도깨비상’ 작품 모집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기대합니다.

 ▶ 모집부문
 - 동화(단편 및 장편)
 - 그림책
 

 ▶ 응모자격
 - 신인 및 기성 작가(등단 10년 이내)

 ▶ 시상내용
 [동화 부문]
 - 대상 : 상패와 부상 2,000만 원(선인세)
 

 [그림책 부문]
 - 대상 : 상패와 부상 1,000만 원(선인세)
 - 우수상 : 상패와 부상 500만 원(선인세)
 

 ▶ 시상인원
 - 동화 부문 1명
 - 그림책 부문 2명(대상/우수상 각1명)
 - 동화 부문 대상작이 없을 경우 우수작을 선정할 수 있음.(상패와 고료 1,000만원)
 - 그림책 부문 대상작이 없을 경우 우수작만 선정할 수 있음.(상패와 고료 500만원)
 

 ▶ 응모마감
 - 2017년 10월 31일까지(우체국 접수 날짜 10월 31일까지 유효)
 

 ▶ 당선작 발표
 - 2017년 12월 중순경 / 비룡소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
 

 ▶ 응모요령
 [동화 부문]
 -중,고학년을 위한 단편동화 5편 이상, 또는 장편동화 1편 이상의 미발표 창작물
 - 전체 분량 300매 내외(200자 원고지 기준)로, 단편의 경우 묶었을 때 단행본 한 권 분량이 되어야 합니다.
 * 매수는 작품 구성에 따라 다르기에 반드시 지켜야 하는 기준은 아닙니다. 아래 2가지를 모두 보내주세요.
 1) 원고 출력물(A4)
 2) 응모지원서(비룡소 홈페이지에서 응모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받아 작성)
 

 [그림책 부문]
 ※ 아래 2가지를 모두 보내주세요.
 1) 가제본(글과 그림을 완성하여 컬러프린트하고 이야기 순서대로 묶어서 제출)
 2) 응모지원서(비룡소 홈페이지에서 응모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받아 작성)
 * 원화는 받지 않습니다. 원화를 제출하시더라도 반환해드리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가제본의 페이지 수, 판형, 종이 종류, 제본 형식은 모두 응모자 자유입니다.
 

 ▶ 주의사항
 - 응모작 발송 겉봉투에 ‘제24회 황금도깨비상 (동화/그림책) 응모작’이라 명기해야 합니다.
 - 응모작이 이미 발표된 작품이거나, 다른 문학상을 수상한 경험이 있거나, 표절 등의 부당한 작품일 때에는 당선을 취소합니다.
 - 응모지원서에 반드시 이름, 주소, 전화번호를 기재해야 합니다. 지원서 외 원고 시작이나 끝 부분에 이름이나 전화번호를 기재하지 말아 주세요.
 

 ▶ 기타
 - 당선작은 이듬해 출간됩니다.
 - 인세가 순수창작지원금을 제외한 나머지 상금을 상회할 때, 해당 시점부터 판매 부수에 대한 인세를 지급합니다.
 - 응모작 반환하지 않습니다.
 - 동화 부문, 그림책 부문 응모작 모두 반환하지 않습니다.
 

 ▶ 접수처
 - (우: 06027)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1길 62 강남출판문화센터 4층 비룡소 편집부 황금도깨비상 (동화/그림책) 담당자 앞
 

 ▶문의처
 - (동화/그림책) 담당자 (E-mail. bir@bir.co.kr )
 ※ 전화 문의는 정중히 사양합니다.) 사양합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공모전

본 공모전은 주최측의 사정에 따라 댓글문의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공모전 관련 문의사항은 문의처(bir@bir.co.kr ) 또는 이메일(bir@bir.co.kr)로 문의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