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대상유형별

2986

<2018 상소공모전> 통일에게 고하노라
아이디어

200만원

마감

2018-07-01 ~ 2018-09-09

일반인,대학(원) 생
성균관대학교 청랑
김동현 010-6574-8257
iloveusaeng@naver.com
다운로드  양식다운로드 공모전 홈페이지
성균관대학교 청랑 공식블로그 http://blog.naver.com/iloveusaeng
▶ 청년들이 통일에게 고하노라!

통일을 이룩하기 위해서 우리는 어떤 것들을 준비해야 할까?
대한민국 청년으로서 통일에 대해 할 말이 있다면, 이색적인 공모전에 도전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지원하세요!

▶ 공모전 소개

- 청랑이 주최하는 ‘상소 공모전’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힘썼던 유생의 정신과 문화를 계승하여 통일을 이루기 전에 우리가 어떠한 것들을 대비하여야 하는지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모집하고 <2018 고하노라>를 통해 소통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아이디어의 실현을 돕습니다.

▶ 공모전 개요
  (기간 변경)

- 구분: 상소 공모전

- 대상: 청년 누구나(만 19세-만 39세)

- 목적: 통일에 대비해 어떤 것들을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모집하고 <2018 고하노라>행사를 통해 소통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아이디어의 실현을 돕습니다.

- 예선 공모기간: 7월 1일(일) ~ 9월 9일(일)

- 본선: 9월 16일(일)

- 최종 결과 발표: 9월 18일 (화)

- 수상자 사전 OT: 9월 19일 (수)

- 본 행사(시상식): 9월 22일(토)

- 공모분야: 통일 대비

▶ 수상자 혜택

급제

장원

아원

탐화

상금

100만원

50만원

50만원

*2018 상소 공모전의 시상내역은 조선시대 과거제도를 바탕으로 명칭이 부여되었습니다.
 

▶ 신청방법

- 예선 지원방법: 블로그(http://blog.naver.com/iloveusaeng)의 지원서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메일(iloveusaeng@naver.com)로 제출
본선 지원 방법: 간단한 스피치 및 질의응답으로 이루어진 면접에 응시 (하단에 상세 설명 참조)
 
*예선과 본선에 관한 추가 설명
예선이란, 서류(에세이)에 해당합니다. 에세이는 공모전 양식에 나와있듯이 “통일 대비”라는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통일 대비”라는 키워드를 통해 지원자가 가지고 있는 정부가 통일을 위해 어떻게 하면 좋을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정해진 양식에 채워 제출하면 됩니다. 
본선은 예선 합격자에 한해서 실시되며, 면접 형식으로 실시됩니다. 지원자가 먼저 자신의 에세이에 관해 3분가량의 간단한 스피치를 한 후, 심사위원이 주제에 관련한 질문을 하는 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최종 합격자는 고하노라 당일 무대에 올라 공모전 주제에 관한 발표를 할 예정이고, 수상작들은 관계 부처에 전달되게 됩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공모전

본 공모전은 주최측의 사정에 따라 댓글문의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공모전 관련 문의사항은 문의처(010-6574-8257) 또는 이메일(iloveusaeng@naver.com)로 문의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