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대상유형별

6410

2013 D2B(Design-to-Business) 디자인페어
그래픽/게임 마감

2013-05-01 ~ 2013-05-31

일반인,대학(원) 생
특허청, 한국무역협회, 매일경제신문사
02-928-0582

▶ 공모개요
- 젊은 디자이너에게 디자인을 권리화/사업화할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 중소기업에 창의적인 디자인을 공급

▶ 접수기간 및 일정
- 1차 작품접수 :  5월 1일 -  5월 31일 24시
- 1차 심사 결과발표 : 6월 21일
- D2B 썸머스쿨 : 7월 16일 - 19일 (불참자 특강은 7월 13(토))
- 2차 작품 접수 및 출원 : 7월 20일 - 8월 16일 24시
- 2차 심사결과발표 : 10월 9일
- D2B 라이선스 간담회 : 10월 11일
- 최종수상작 발표 : 11월 25일
- 시상식 및 전시회 : 11월 29일(시상식) - 12월 2일


▶ 참가자격
- 만 18세 이상 개인 또는 팀으로 출품 가능
* D2B 썸머스쿨은 팀당 2인까지 참가(추가 인원에 대해서는 교육비 납부)
- 출제기업과 출품자 간에 고용관계가 있거나 출품작이 출품자가 소속된 회사의 업무영역에 속하는 경우에는 응모자격 없음
* 예) A 가구회사 직원이 가구를 출품 (단, A가 허락한 경우는 응모자격 인정)

▶ 공모주제
- 기업출제부문 : 기업이 제시한 물품의 디자인
* 기업과제는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공고(www.d2bfair.or.kr)
- 자유출품부문 : 디자이너가 자유롭게 창안 또는 개선한 디자인 (예 : 졸업작품, 또는 과제물도 가능)

▶ 응모분야
- 기업출제부문 : 기업이 제시한 물품의 디자인
* 기업과제는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공고(www.d2bfair.or.kr)
- 자유출품부문 : 디자이너가 자유롭게 창안 또는 개선한 디자인
  (예 : 졸업작품, 또는 과제물도 가능)

▶ 응모방법
- 대회 홈페이지(www.d2bfair.or.kr)를 통한 온라인 접수
- 순서 : ①사전등록한 후, ②작품 접수
- 방법 : 대회 홈페이지에서 양식 작성 및 제출물 업로드(규격 준수)
* 제출물 : 1차(디자인 초안 및 설명), 2차(디자인 수정안, 출원사실증명서)
* 시스템 과부하 시 사무국 메일(추후 공지)로 접수. 마감 연장 불가.

▶ 작품규격
- 파일형식 : JPG(4컷이내)
- 파일크기 : 1컷당 500kb이내 (1024 X 768 pixel)
- 제품의 컨셉설명 : 언어 (국문 1500자 이내)
- 개선하고자 하는 점 : 언어 (국문 1500자 이내)

▶ 문의처
- 문의전화 : 02-928-0582
- 문의메일 : d2b@d2bfair.or.kr

▶ 기타사항
[수상에서 제외(취소)되는 경우]
- 본인의 창작이 아니거나 유사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및 타공모전 입상작
- 출품자의 신원을 알 수 있는 표식이 있는 경우
- 출품자와 창작자(디자인등록출원서의 기재사항)가 다른 경우
  * ‘창작자’란에 출품자 이외의 사람이 추가되는 경우에는 부정 출품작으로 간주
  * 공동 출품시 ‘창작자’란에 일부 출품자가 누락된 경우에는 누락된 출품자는 시상에서 제외
- 동상 이상 수상작 중 최종 발표일까지 디자인등록결정을 받지 못한 경우
  * 단, 등록을 위해 의견제출통지에 최대한 성실하게 대응한 경우에는 시상
- 실명으로 수상 사실이 보도되는 것을 기피하는 경우
- 자유출품부문 출품자 본인이 소속된 회사와 라이선스 계약하는 경우

[수상자 특전]
  ㅇ 지식재산 교육(‘D2B 썸머스쿨’) 제공 (1차 합격자)
- 일시 및 장소 : 7월 16일~19일, 거제도 대명리조트
- 내용 : 디자인 등 지식재산제도 및 출원요령 교육
- 참가비 : 3만원 (교통?숙식?교육비 40만원 중 37만원 지원)
- 교육 수료증 수여
* 불참자를 위한 디자인 권리보호 특강 : 7월 13일(토), 한국발명진흥회

ㅇ 양산 및 이에 따른 로열티 지급
- (참여기업물품 디자인) 참여기업이 수상작을 생산할 경우 계약에 따라 적정한 로열티를 지급
- (자유출품 디자인) 국내외 전시에 디자인을 출품하여 기업에 소개하는 등 전문기업을 통해 상품화 이후 적정한 로열티를 지급
* 출품자는 상품화를 원하는 경우 관련기업의 요청에 적극 대응해야 함
** 자세한 내용은 계약에 따라 결정하되 지식재산 유통전문가의 상담, 협상중재 및 계약서 작성 지원
ㅇ 참여 기업과 전문가의 멘토링
- 사업화가 가능하도록 생산성?상품성에 대한 멘토링 실시
* 멘토링은 기업을 방문하거나 썸머스쿨에서 실시하되 품목과 참여기업의 여건에 따라 횟수 및 내용 등을 결정

▶ 시상내역
- 대상 : 산업통상자원부(구 지식경제부) / 1점 / 300만원
- 금상 : 특허청, 매일경제, 한국무역협회, WIPO 사무총장 / 4점 / 200만원
- 특별상 : 지식재산 나눔 특별상 / 1점 / 100만원
- 은상 : 후원기관(한국발명진흥회,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 / 9점 / 100만원
- 각 출제기업 : 약 25점 / 100만원
- 동상 : 주관기관 / 20점
- 입선 : 주관기관 / 약 80점
- 공로상 : 특허청 / 2명 / 300만원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공모전

본 공모전은 주최측의 사정에 따라 댓글문의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공모전 관련 문의사항은 문의처(02-928-0582) 또는 이메일()로 문의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