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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국민 한의학 연구성과 홍보영상 공모전

백소연#dfd04110 2018-10-16 08:58:12

 ● 기관 연구성과에 대해서 국민 누구나 이해하고 공감하기 쉽게 구현한 홍보영상콘텐츠

 ● 국민 실생활과 밀접한 한의 연구성과 8선   

소재

 관련 부서

○ 설 영상 측정 장치(K-TAS) 개발

미래의학부

○ 사상체질 진단툴(K-PRISM) 개발

미래의학부

○ 내손안에동의보감 앱 개발

미래의학부

○ 뇌영상 기반 손목터널증후군 침 치료 효과 규명

임상의학부

○ 만성·난치성 질환에 대한 침구치료 효과 규명

- 안면홍조,안구건조증, 알레르기 비염 등

임상의학부

○ 경혈 존재의 과학적 근거 규명

임상의학부

○ 간에 대한 한약 안전성 확인(간독성)

한약연구부

○ 본초감별도감

한약연구부

※ 공모소재의 경우 단독 구성 및 기타 한의학연 연구성과와 혼합 구성 가능
    혼합구성 예시) 공모소재(내손안에동의보감) + 공모소재(본초감별도감)
                          공모소재(내손안에동의보감) + 공모소재 외 연구성과(오아시스정보포털) 
※ 소재별 관련 참고자료(보도자료, 연구성과50선, 영상자료, 방송보도URL 등) 첨부파일 참조

 

2.  공모대상

 ● 대학(원)생, 일반인, 산업체, 단체 등 국민 누구나

 

3. 응모기간

 ● 2018년 9월 17일(월) ~ 10월 31일(수)

 

4. 출품작수

 ● 팀 또는 개인당 1점

 

5. 작품 규격

 ● 길이: 2분이내

 ● 파일형식: mp4(권장), avi, wmv / 1280*720픽셀 이상

 ● 크기: HD급(1280*720픽셀)이상, 200MB이하

 ● 제작형식: 모션그래픽, 뉴스, 애니메이션, 광고 등  

 

6. 공모접수

 ● 참가신청신청서 등 이메일 접수(kiompr@kiom.re.kr)

※ 참가신청서,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참가서약서는 첨부파일 다운로드 가능

 

7. 심사절차

 ● 1단계) 1차 내부심사
     · 공모 응모작 중 총 10개 팀 선정(수상자의 약 2배)
     · 평가위원: 내부 홍보위원회 및 영상콘텐츠 분야 외부전문가
     · 평가지표: 기획성(30%), 완성도(25%), 독창성(15%), 활용성(30%)
 ● 2단계) 내부심사 통과팀 대상 오프라인 행사 개최 
     · 영상콘텐츠 전문가 초청 강연(유튜브 영상 전문가 등)
     · 한국한의학연구원 랩투어
     · 연구성과 관련 추가 촬영 및 자문 지원
     ※ 참가자 대상 경비(교통비, 식대 등) 및 기념품 등 제공
 ● 3단계) 2차 공개 심사 
     · 최종 완성된 응모작 대상 순위 결정 
     · 평가 방법: 연구원 SNS 오픈 프라이머리, 개인 SNS 오픈 프라이머리
     ※ 오픈 프라이머리: 국민참여경선제도
     ※ 연구원 SNS 채널 및 참가팀 개인 SNS 채널 내 공개 심사기간 동안 게시(SNS 채널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으로 한정)
     · 평가 지표: SNS ‘공감하기’, ‘좋아요’에 의한 정량적 수치 반영

 

8. 시상내역

 ● 대상: 1팀(상장 및 상금 500만원)

 ● 최우수상: 2팀(상장 및 상금 200만원)

 ● 우수상: 2팀(상장 및 상금 50만원)

 

9. 유의사항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본인 부담

  수상기준에 부합하는 공모작이 없을 경우 수상 내역이 조정될 수 있음

 ● 제출작품이 공개된 내용 또는 표절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하고, 상금은 환수조치 됨

 

10. 문의사항

 ● 한국한의학연구원 홍보협력팀 (042-868-9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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