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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보다 더 이쁜 화장품
제1회 진실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브랜드, 헉슬리 (4/7/2017) 
제2회 화장품을 고르는 기준 (4/12/2017) 
제3회 즐겁게 예뻐지자, 베네피트 (5/31/2017) 


 


 

화장품 패키지 디자인이 달라졌다. 바르는 목적보다 그저 예뻐서 사는 것이 화장품이기도 하니, 세상이 달라지긴 달라졌나 보다.  

 

브랜드보다 캐릭터 

친근한 캐릭터가 화장품에도 등장하니 반갑다. 월트디즈니의 역사 미키마우스부터 최신 애니메이션 트롤까지, 애니메이션 영화의 주인공들을 파우치로 초대한다.

 

지난해 7월 출시된 더페이스샵x디즈니 콜라보레이션. 출시 이틀 만에 13만개가 완판되는 기록을 세우는 등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디즈니의 원조 캐릭터 미키마우스부터, 위니 더 푸, 마이크 등 각 캐릭터의 특징을 살린 입체적인 케이스로 소장욕구를 자극했다. 쿠션, 마스카라, 틴트 등 총 50여 종으로 구성된 다양한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지난해 7월 출시된 더페이스샵x디즈니 콜라보레이션. 출시 이틀 만에 13만개가 판매되는 기록을 세우는 등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디즈니의 원조 캐릭터 미키마우스부터, 위니 더 푸, 마이크 등 각 캐릭터의 특징을 살린 입체적인 케이스로 소장욕구를 자극했다. 쿠션, 마스카라, 틴트 등 총 50여 종으로 구성된 다양한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위. 피글렛, 설리, 도날드덕이 등장하는 더페이스샵의 디즈니 쿠션 시즌 2<br>아래. 공주 캐릭터에 빠지는 건 꼬마 아가씨들만의 이야기가 아니다. 인어공주, 백설공주, 라푼젤 등 디즈니 프린세스가 등장하는 더페이스샵의 디즈니 프린세스 에디션은 성인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총 10종으로 구성되는 한정판 에디션이다.

위. 피글렛, 설리, 도날드덕이 등장하는 더페이스샵의 디즈니 쿠션 시즌 2 

 

아래. 공주 캐릭터에 빠지는 건 꼬마 아가씨들만의 이야기가 아니다. 인어공주, 백설공주, 라푼젤 등 디즈니 프린세스가 등장하는 더페이스샵의 디즈니 프린세스 에디션은 성인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총 10종으로 구성된 한정판 에디션.

 

좌. 드림웍스 신작 뮤지컬 애니메이션 ‘트롤’의 캐릭터를 디자인에담은 더페이스샵x트롤 콜라보레이션. 긍정공주 ‘파피’, 걱정병 친구 ‘브랜치’, ‘가이 다이아몬드’ 등 알록달록한 컬러의 외모를 지닌 캐릭터들이 용기에 담겼다. 베이스부터 포인트 메이크업, 헤어 제품까지 다양하게 구성된다.<br>우. 더페이스샵x심슨 콜라보레이션. 심슨 패밀리는 1989년 첫 방영 후 미국 애니메이션 시트콤 사상최장 기간 방영되고 있는 인기 프로그램으로 호머, 마지, 리사, 바트, 매기 등 다섯 가족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좌. 드림웍스 신작 뮤지컬 애니메이션 ‘트롤’의 캐릭터를 담은 더페이스샵x트롤 콜라보레이션. 긍정공주 ‘파피’, 걱정병 친구 ‘브랜치’, ‘가이 다이아몬드’ 등 알록달록한 컬러의 외모를 지닌 캐릭터들이 용기에 담겼다. 베이스부터 포인트 메이크업, 헤어 제품까지 다양하게 구성된다. 

 

우. 더페이스샵x심슨 콜라보레이션. 심슨 패밀리는 1989년 첫 방영 후 미국 애니메이션 시트콤 사상 최장 기간 방영되고 있는 인기 프로그램으로 호머, 마지, 리사, 바트, 매기 등 다섯 가족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비욘드 더레미디x디즈니 정글북 콜라보. ‘정글 속으로’라는 콘셉트로 진행된 ‘뿌리 60크림 정글북 스페셜 기획세트’다. 바쁜 일상 속 지친 피부에 원시 그대로의 자연을 전하고자 했다. 정글북 패턴이 새겨진 손수건을 정글북 캐릭터가 팝업 북처럼 나타나는 상자에 담았다.

비욘드 더레미디x디즈니 정글북 콜라보. ‘정글 속으로’라는 콘셉트로 진행된 ‘뿌리 60크림 정글북 스페셜 기획세트’다. 바쁜 일상 속 지친 피부에 원시 그대로의 자연을 전하고자 했다. 정글북 패턴이 새겨진 손수건을 정글북 캐릭터가 팝업 북처럼 나타나는 상자에 담았다.

지난 해 여름에 출시된 이자녹스x디즈니 밤비 콜렉션. 귀여운 캐릭터로 오랜 시간 스테디하게 사랑받고 있는 밤비를 이자녹스만의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재해석했다. ‘숨겨진 숲속의 밤비(Bambi in the Hidden Forest)’가 콘셉트다. 복잡한 도시환경에 지친 여성들을 밤비의 숲속으로 초대한다는 의미다.

지난 해 여름 출시된 이자녹스x디즈니 밤비 콜렉션. 귀여운 캐릭터로 오랜 시간 스테디하게 사랑받고 있는 밤비를 이자녹스만의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재해석했다. ‘숨겨진 숲속의 밤비(Bambi in the Hidden Forest)’가 콘셉트다. 복잡한 도시환경에 지친 여성들을 밤비의 숲속으로 초대한다는 의미.

 
팩 전문 브랜드 ‘디어패커’와 클렌징 전문 브랜드 ‘마케리마케’의 미피(Miffy)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미피가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만들기 위한 여행을 떠난다는 콘셉트로 패키지에 미피 캐릭터를 담았다. 세계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미피는 1955년 네덜란드 동화작가 ‘딕 부르너’에 의해 탄생했다.

팩 전문 브랜드 ‘디어패커’와 클렌징 전문 브랜드 ‘마케리마케’의 미피(Miffy)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미피가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만들기 위한 여행을 떠난다는 콘셉트로 패키지에 미피 캐릭터를 담았다. 세계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미피는 1955년 네덜란드 동화작가 ‘딕 부르너’에 의해 탄생했다.

 
캐시캣 코드x무민 에디션1,2. 북유럽 대표 캐릭터 ‘무민(MOOMIN)’은 친숙하고 따뜻한 감성으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시즌1은 ‘무민’ 캐릭터 탄생 70주년을 기념해 출시됐고 시즌2는‘봄날의 러브레터’를 테마로 진행됐다.

캐시캣 코드x무민 에디션1, 2. 북유럽 대표 캐릭터 ‘무민(MOOMIN)’은 친숙하고 따뜻한 감성으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시즌1은 ‘무민’ 캐릭터 탄생 70주년을 기념해 출시됐고(좌), 시즌2는‘봄날의 러브레터’를 테마로 진행됐다(우).

 
비욘드 앨리스 인 글로우 컬렉션과 블루밍 컬렉션. 디즈니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탄생 150주년 기념 컬렉션인 비욘드 앨리스 인 글로우 컬렉션은 동화 속 ‘티 파티’ 스토리에서 영감을 받았다. 동화 원작 캐릭터 구현에 초점을 맞춰 사랑스러운 소녀 앨리스, 시계 토끼, 트럼프 병사 등의 캐릭터를 용기 디자인에 그대로 적용시켰다. 비욘드 앨리스 인 블루밍 컬렉션은 시즌2로 시즌1 보다 한층 성숙한 아름다움을 강조했다. ‘이상한 나리의 앨리스’가 꽃밭에서 노래를 부르는 모습에서 영감을 받아 아름답고 성숙한 느낌의 실루엣 버전을 사용했다.

비욘드 앨리스 인 글로우 컬렉션과 블루밍 컬렉션. 디즈니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탄생 150주년 기념 컬렉션인 비욘드 앨리스 인 글로우 컬렉션(좌)은 동화 속 ‘티 파티’ 스토리에서 영감을 받았다. 동화 원작 캐릭터 구현에 초점을 맞춰 사랑스러운 소녀 앨리스, 시계 토끼, 트럼프 병사 등의 캐릭터를 용기 디자인에 그대로 적용시켰다. 비욘드 앨리스 인 블루밍 컬렉션(우)은 시즌2로 시즌1보다 한층 성숙한 아름다움을 강조했다. ‘이상한 나리의 앨리스’가 꽃밭에서 노래를 부르는 모습에서 영감을 받아 아름답고 성숙한 느낌의 실루엣 버전을 사용했다.

 

지난해 출시와 함께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던 더페이스샵x카카오프렌즈 콜라보레이션. ‘국민캐릭터’라 불리는 카카오프렌즈와 더페이스샵과의 만남은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시즌1에서는 무지, 어피치, 네오, 프로도, 튜브, 제이지 등 총 6종의 캐릭터가 제품 유형별 테마에 따라 새로운 포즈로 개발, 디자인됐고 ‘완판’을 기록했다. 시즌2에서는 라이언이 추가로 반영됐다. ​

지난해 출시되자마자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던 더페이스샵x카카오프렌즈 콜라보레이션. ‘국민캐릭터’라 불리는 카카오프렌즈와 더페이스샵과의 만남은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시즌1(좌)에서는 무지, 어피치, 네오, 프로도, 튜브, 제이지 등 총 6종의 캐릭터가 제품 유형별 테마에 따라 새로운 포즈로 개발, 디자인됐고 ‘완판’을 기록했다. 시즌2(우)에서는 라이언이 추가로 반영됐다. ​

 

VDL이 2015년 여름 진행했던 카카오프렌즈와의 콜라보레이션. 토끼 옷을 입은 단무지 캐릭터인 ‘무지’와 악동 복숭아 ‘어피치’, 새침한 고양이 ‘네오’ 등을 제품 디자인에 그대로 입혔다. ‘VDL 카카오프렌즈 컬렉션’은 한정판으로 10종의 제품을 출시했다.

VDL이 2015년 여름 진행했던 카카오프렌즈와의 콜라보레이션. 토끼 옷을 입은 단무지 캐릭터인 ‘무지’와 악동 복숭아 ‘어피치’, 새침한 고양이 ‘네오’ 등을 제품 디자인에 그대로 입혔다. ‘VDL 카카오프렌즈 컬렉션’은 한정판으로 10종의 제품을 출시했다.

 

브랜드x브랜드 

화장품 콜라보레이션은 디자인, 패션 분야 뿐 아니라 먹는 브랜드와도 조화를 이루었다. 

 

화장품은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 뿐 아니라 먹는 브랜드와도 조화를 이룬다. 아이스크림 브랜드 바르도(Bardot)와 이자녹스의 콜라보. 감각적인 입술 디자인으로 유명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가 바르도가 이자녹스를 만나 ‘이자녹스x바르도 마이크로 폼 쿠션’을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아이스크림 브랜드 바르도(Bardot)와 이자녹스의 콜라보. 감각적인 입술 디자인으로 유명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가 바르도와 이자녹스가 ‘이자녹스x바르도 마이크로 폼 쿠션’을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VDL은 캔디, 초코렛과의 콜라보를 선보이기도 했다. 2014년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선보인 VDL 홀리데이 컬렉션은 세계 최대의 캔디 스토어 ‘딜란스 캔디바’와의 콜라보로 달콤한 캔디의 컬러와 향을 그대로 담았다. 딜란스 캔디바는 매년 250만 명이 방문하는 뉴욕의 명소로 크리스마스 시즌의 화려하고 글래머러스한 장식으로 유명하다. VDL은 벨기에 초콜릿 브랜드 ‘길리안’과도 두 번의 콜라보를 진행했다. 2014년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출시한 초콜릿 향기, 길릴안 초콜릿의 상징인 해마 모양을 넣은 제품의 이미지.

VDL은 캔디, 초코렛과의 콜라보를 선보이기도 했다. 2014년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선보인 VDL 홀리데이 컬렉션(좌)은 세계 최대의 캔디 스토어 ‘딜란스 캔디바’와의 콜라보로 달콤한 캔디의 컬러와 향을 그대로 담았다. 딜란스 캔디바는 매년 250만 명이 방문하는 뉴욕의 명소로 크리스마스 시즌의 화려하고 글래머러스한 장식으로 유명하다. 

 

VDL은 벨기에 초콜릿 브랜드 ‘길리안’과도 두 번의 콜라보를 진행했다(우). 2014년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출시한 제품으로 초콜릿 향기, 길리안 초콜릿의 상징인 해마 모양을 넣은 제품이다.

 

팬톤(PANTONE)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 ‘그리너리(Greenery)’를 주제로 한 VDL의 2017 VDL+PANTONE 컬렉션

팬톤(PANTONE)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 ‘그리너리(Greenery)’를 주제로 한 VDL의 2017 VDL+PANTONE 컬렉션

 

‘VDL + 팬톤 컬렉션 시즌2’. 팬톤사가 2016 올해의 컬러로 선정한 ‘로즈쿼츠’와 ‘세레니티’를 테마로 한 제품들을 선보인 시즌1에 이어 2016년 S/S 트렌드 컬러였던 버터컵(레몬색), 피치에코(핑크코럴색) 2가지 메인 컬러를 VDL만의 감각으로 재해석했다. 컬러를 통해 심신의 안정과 아름답고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Wellness in Color’를 주제로 18종의 제품을 선보였다.

‘2016 VDL + 팬톤 컬렉션 시즌2’. 팬톤사가 2016 올해의 컬러로 선정한 ‘로즈쿼츠’와 ‘세레니티’를 테마로 한 제품들을 선보인 시즌1에 이어 2016년 S/S 트렌드 컬러였던 버터컵(레몬색), 피치에코(핑크코럴색) 2가지 메인 컬러를 VDL만의 감각으로 재해석했다. 컬러를 통해 심신의 안정과 아름답고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Wellness in Color’를 주제로 18종의 제품을 선보였다.

 

숨37°과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br>좌. 봄의 기운을 표현한 숨37°과 홍수연 작가의 아트 콜라보레이션 에디션. 색의 중첩을 통한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작가 홍수연과의 만남으로 탄생했다. 홍수연 작가는 투명하면서도 입체적인 색의 중첩을 통해 아름다움을 전한다.<br>우. 세계적인 조각가 박선기 작가와 숨37˚의 아트 콜라보레이션. 지난 해 연말 아름답고 낭만적인 분위기의 홀리데이 시즌을 위해 빛의 향연이 펼쳐지는 화려함을 담았다. 홀리데이 에디션 한정판으로 출시됐다. 눈에 보이지 않아 인식하지 못했던 아름다운 빛의 향연을 시각화하는 박선기 작가의 작품 세계가 담겨있다.

숨37°과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좌. 봄의 기운을 표현한 숨37°과 홍수연 작가의 아트 콜라보레이션 에디션. 색의 중첩을 통한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작가 홍수연과의 만남으로 탄생했다. 홍수연 작가는 투명하면서도 입체적인 색의 중첩을 통해 아름다움을 전한다. 

 

우. 세계적인 조각가 박선기 작가와 숨37˚의 아트 콜라보레이션. 지난해 연말 아름답고 낭만적인 분위기의 홀리데이 시즌을 위해 빛의 향연이 펼쳐지는 화려함을 담았다. 홀리데이 에디션 한정판으로 출시됐다. 눈에 보이지 않아 인식하지 못했던 아름다운 빛의 향연을 시각화하는 박선기 작가의 작품 세계가 담겨있다.

 

나전칠기 장인 김영준 작가와의 콜라보로 진행된 캐시캣의 마이크로 커버 비비쿠션 스페셜 에디션. ‘빛과 컬러’라는 주제로 화려한 자개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김영준 작가의 작품을 쿠션 케이스에 담았다.

나전칠기 장인 김영준 작가와의 콜라보로 진행된 캐시캣의 마이크로 커버 비비쿠션 스페셜 에디션. ‘빛과 컬러’라는 주제로 화려한 자개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김영준 작가의 작품을 쿠션 케이스에 담았다.

 좌. 빌리프 아트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된 빌리프x슈퍼픽션 콜라보레이션 에디션. 스캇, 프레디, 닉 세 명의 캐릭터가 아쿠아 수트를 입고 촉촉함을 찾아 여행을 떠난다는 내용으로 ‘슈퍼픽션(SUPERFICTION)’의 감각적인 일러스트가 눈에 띈다. ‘슈퍼픽션’은 샌프란시스코의 자유로운 감성을 기반으로 한 캐릭터와 스토리를 통해 다양한 브랜드와의 디자인 협업, 영상 제작 등을 펼치는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스튜디오다.<br>우. 빌리프 모이스춰 밤 쿠션 더블 블릿. 뉴욕에서 활동 중인 일러스트 디자이너 디자이너 ‘올리비아(Olivia)’와의 콜라보레이션이다. 영국의 빅벤, 런던 아이 등을 섬세하고 세련된 라인 드로잉으로 표현했다.

좌. 빌리프 아트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된 빌리프x슈퍼픽션 콜라보레이션 에디션. 스캇, 프레디, 닉 세 명의 캐릭터가 아쿠아 수트를 입고 촉촉함을 찾아 여행을 떠난다는 내용으로 ‘슈퍼픽션(SUPERFICTION)’의 감각적인 일러스트가 눈에 띈다. ‘슈퍼픽션’은 샌프란시스코의 자유로운 감성을 기반으로 한 캐릭터와 스토리를 통해 다양한 브랜드와의 디자인 협업, 영상 제작 등을 펼치는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스튜디오다. 

 

우. 빌리프 모이스춰 밤 쿠션 더블 블릿. 뉴욕에서 활동 중인 일러스트 디자이너 디자이너 ‘올리비아(Olivia)’와의 콜라보레이션이다. 영국의 빅벤, 런던 아이 등을 섬세하고 세련된 라인 드로잉으로 표현했다.

 

좌. 패션 디자이너 곽현주의 유니크한 감성을 메이크업 디자인에 접목시킨 ‘보브x곽현주 홀리데이 콜렉션’은 곽현주 패션 디자이너가 패션 컬렉션에서 선보인 경쾌하면서도 유니크한 감성을 담았다. 런웨이 4 컬러 아이즈, 런웨이 글로우 메탈 CC, 런웨이 큐브 립퀴드 등 총 10개 메이크업 품목이 톡톡 튀는 컬러와 다채로운 ‘스웨그’ 디자인으로 출시됐다.<br>우. 2015년 여름 출시됐던 오휘x양태오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배우 전지현의 신혼집 인테리어를 담당하기도 한 라이프 스타일 디자이너 양태오는 동양적인 아름다움과 모던함을 탁월하게 조화시키는 감각으로 블루 태슬 장식(tassel)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좌. 패션 디자이너 곽현주의 유니크한 감성을 메이크업 디자인에 접목시킨 ‘보브x곽현주 홀리데이 콜렉션’은 곽현주 패션 디자이너가 패션 컬렉션에서 선보인 경쾌하면서도 유니크한 감성을 담았다. 런웨이 4 컬러 아이즈, 런웨이 글로우 메탈 CC, 런웨이 큐브 립퀴드 등 총 10개 메이크업 품목이 톡톡 튀는 컬러와 다채로운 ‘스웨그’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우. 2015년 여름 출시됐던 오휘x양태오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배우 전지현의 신혼집 인테리어를 담당하기도 한 라이프 스타일 디자이너 양태오는 동양적인 아름다움과 모던함을 탁월하게 조화시키는 감각으로 블루 태슬 장식(tassel)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20세기 최고의 팝 아티스트 키스 해링(Keith Haring)과 콜라보레이션한 더페이스샵의 ‘터치 더 하트(Touch the Heart)’. 더페이스샵과 키스 해링의 두 번째 콜라보 라인. 키스 해링의 대표 작품인 ‘걷는 하트(WALKING HEART)’, ‘웃는 하트(SMILING HEART)’ 등이 그대로 적용됐다.

20세기 최고의 팝 아티스트 키스 해링(Keith Haring)과 콜라보레이션한 더페이스샵의 ‘터치 더 하트(Touch the Heart)’. 더페이스샵과 키스 해링의 두 번째 콜라보 라인. 키스 해링의 대표 작품인 ‘걷는 하트(WALKING HEART)’, ‘웃는 하트(SMILING HEART)’ 등이 그대로 적용됐다.

좌. 2014년 출시된 더페이스샵의 피지잡는 수분크림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일러스트레이터와 캘리그라퍼가 만났다. ‘빨간고래’ 박정아와 박정아가 그린 착한 씨앗을 품은 소녀의 일러스트에 ‘띨빵군’ 박애란의 서정적이면서도 힘 있는 서체가 삽입돼 완성됐다. ‘생명의 상징인 씨앗을 통해 우리 삶과 자연을 함께 이롭게 한다’는 취지가 담겨있다. ​<br>우. 인기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동화책 작가인 ‘미아 차로(Mia Charro)’와의 콜라보. 여유로운 삶에 대한 힐링 메시지를 내추럴하고 감각적인 일러스트로 전한다. 비욘드 스테이 롱 마이크로 폼 쿠션.

좌. 2014년 출시된 더페이스샵의 피지잡는 수분크림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일러스트레이터와 캘리그라퍼가 만났다. ‘빨간고래’ 박정아와 박정아가 그린 착한 씨앗을 품은 소녀의 일러스트에 ‘띨빵군’ 박애란의 서정적이면서도 힘 있는 서체가 삽입돼 완성됐다. ‘생명의 상징인 씨앗을 통해 우리 삶과 자연을 함께 이롭게 한다’는 취지가 담겨있다. ​ 

 

우. 인기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동화책 작가인 ‘미아 차로(Mia Charro)’와의 콜라보. 여유로운 삶에 대한 힐링 메시지를 내추럴하고 감각적인 일러스트로 전한다. 비욘드 스테이 롱 마이크로 폼 쿠션.

 

 

뮤지션, 시인과의 콜라보

아티스트 콜라보라고 해서 반드시 미술 분야 작가들과 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뮤지션의 달달한 노랫말, 가슴에 와 닿는 시 문구 등 ‘문화’와의 콜라보를 시도한 경우도 있다.   

좌. CNP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x하상욱 콜라보레이션은 화장품과 문화의 신선한 콜라보레이션 사례로 꼽힌다. 패키지 전면에 ‘넌 뭔 여자가 허구한날 그렇게 예뻐?’와 같은 시인 하상욱 특유의 위트있는 감성을 담은 메시지를 담았다. 우. 비욘드는 인디밴드 옥상달빛과의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위로와 공감을 전달하는 가사로 인기를 얻고 있는 힐링 인디밴드 ‘옥상달빛’의 가사를 재미있게 개사해 힐링 메시지를 캘리그라피로 담은 것. 무공해 메시지 캘리그라피에 자연에 대한 사랑을 담아 동화를 그리는 에코 일러스트레이터 미아 차로의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공감과 위로를 전하는 ‘비욘드x옥살달빛 리미티드 에디션’.

좌. CNP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x하상욱 콜라보레이션은 화장품과 문화의 신선한 콜라보레이션 사례로 꼽힌다. 패키지 전면에 ‘넌 뭔 여자가 허구한날 그렇게 예뻐?’와 같은 시인 하상욱 특유의 위트있는 감성을 담은 메시지를 담았다. 

 

우. 비욘드는 인디밴드 옥상달빛과의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위로와 공감을 전달하는 가사로 인기를 얻고 있는 힐링 인디밴드 ‘옥상달빛’의 가사를 재미있게 개사해 힐링 메시지를 캘리그라피로 담은 것. 무공해 메시지 캘리그라피에 자연에 대한 사랑을 담아 동화를 그리는 에코 일러스트레이터 미아 차로의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공감과 위로를 전하는 ‘비욘드x옥살달빛 리미티드 에디션’.


한국적 럭셔리 패키지

후는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 매년 연말 왕후의 궁중 유물을 모티브로 궁중팩트 스페셜 제품을 선보였으며 한국의 숨겨진 궁중문화 유산을 찾아 아름다운 정신과 귀한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한국 궁중문화 유산과 함께 하는 후(Whoo With Korean Heritage)’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패키지 디자인에 담았다.

 

후 공진향: 설 미백 수분광 쿠션’ 스페셜 에디션​. 봄을 맞이해 화중왕 모란의 빼어난 아름다움을 담아 왕후의 우아함과 기품을 선사하고자 출시했다.

최근 출시된 후 공진향: 설 미백 수분광 쿠션’ 스페셜 에디션​. 봄을 맞이해 고귀하고 화려한 모란의 아름다움을 정교한 조각으로 연출해 왕후의 우아함과 기품을 선사하고자 했다.

정유년을 맞아 ‘붉은색’을 용기에 담은 후 환유동안고 로얄부티 컬렉션. 복(福)을 기원하며 왕과 왕후가 하사했던 그림인 ‘세화(歲畵)’를 모티브로 새해의 태평성대를 기원하는 의미의 쌍봉황도를 새겨 넣었다.

정유년을 맞아 ‘붉은색’을 용기에 담은 후 환유동안고 로얄부티 컬렉션. 복(福)을 기원하며 왕과 왕후가 하사했던 그림인 ‘세화(歲畵)’를 모티브로 새해의 태평성대를 기원하는 의미의 쌍봉황도를 새겨 넣었다.

후의 천기단 왕후세트. 후는 추석, 설 등 매년 명절에 맞춰 특별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지난 해 선보인 추석선물세트로 왕실의 상징인 붉은색에 연꽃문양을 더해 화려함을 더했고, 부귀를 상징하는 나비경첩을 장식했다. 최고급 한방 스페셜 세트다.

후의 천기단 왕후세트. 후는 추석, 설 등 매년 명절에 맞춰 특별한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지난해 선보인 추석선물세트로 왕실의 상징인 붉은색에 연꽃문양을 더해 화려함을 더했고, 부귀를 상징하는 나비경첩으로 장식했다.  

(좌) 지난해 초, 후가 선보인 첫 번째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왕후의 아름다움을 모티브로 천 년의 빛을 머금은 옻칠자개의 빛과 광채를 제품 명판에 적용해 디자인했다. 빛나는 최고의 한 해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출시됐던 후 공진향: 미 리미티드 에디션. <br>(우) 2015년 12월 출시된 후 공진향: 미 궁중 팩트 헤리티지 에디션. 국보 제 157호 무령왕비 금귀걸이에서 모티브를 얻어 궁중 보석의 화려함과 유물의 기품을 더했다. 1500년 전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무령왕비 금귀걸이는 정교함의 극치로 꼽힌다. 이 금귀걸이의 디테일을 섬세하고 화려하게 표현했다. <br>

좌. 지난해 초, 후가 선보인 첫 번째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왕후의 아름다움을 모티브로 천 년의 빛을 머금은 옻칠자개의 빛과 광채를 제품 명판에 적용해 디자인했다. 빛나는 최고의 한 해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출시됐던 후 공진향: 미 리미티드 에디션.  

 

우. 2015년 12월 출시된 후 공진향: 미 궁중 팩트 헤리티지 에디션. 국보 제 157호 무령왕비 금귀걸이에서 모티브를 얻어 궁중 보석의 화려함과 유물의 기품을 더했다. 1500년 전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무령왕비 금귀걸이는 정교함의 극치로 꼽힌다. 이 금귀걸이의 디테일을 섬세하고 화려하게 표현했다. 

후는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 매년 연말 왕후의 궁중 유물을 모티브로 궁중팩트 스페셜 제품을 선보였다. 궁중팩트 스페셜 제품 중 일곱 번째 선보이는 제품이자 마지막 에디션인 후 공진향: 미 궁중팩트&궁중블러셔 사계 에디션은 왕후가 예복과 함께 착용했던 아름다운 장신구인 ‘백옥영락초롱잠’을 모티브로 디자인됐다. 섬세한 보석 세공 기술로 우아하고 화려한 기품을 더하고자 했다.

후는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 매년 연말 왕후의 궁중 유물을 모티브로 궁중팩트 스페셜 제품을 선보였다. 궁중팩트 스페셜 제품 중 일곱 번째 선보이는 제품이자 마지막 에디션인 후 공진향: 미 궁중팩트&궁중블러셔 사계 에디션은 왕후가 예복과 함께 착용했던 아름다운 장신구인 ‘백옥영락초롱잠’을 모티브로 디자인됐다. 섬세한 보석 세공 기술로 우아하고 화려한 기품을 더하고자 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자료제공_ LG생활건강(www.lgcar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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